FAQ
-
구매자가 나중에 결제한다고 말해서 먼저 작업을 시작했는데 구매자가 계속 결제하지 않는 경우
구매자가 결과물 배송 이후, 결제하겠다는 요청으로 작업이 시작되었거나 결과물이 배송된 상황에서 구매자가 결제하지 않는 경우, 보상을 받기 어렵습니다.
반드시, 구매자의 결제 이후 [주문접수] -> [재능배송] -> 구매자의 [구매확정] 프로세스에 맞는 거래 부탁드립니다.
단, 위와 같은 상황이 발생할 경우 구매자 정보와 문제 상황을 고객센터 또는 1:1문의를 통해 남겨 주시면 결제 요청하는 내용의 관리자 메시지 전달 가능하며 추가로 경고 발급 됩니다.
사람인 긱 서비스 이용 시 사람인 긱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 없도록 반드시 [판매관리]에서 주문내역 확인 후, 거래진행 바랍니다.
-
결과물이 맘에 들지 않아 부분취소하기로 합의했는데 어디에서 해야 하나요?
진행 중인 주문건에 대한 "부분결제"가 필요한 경우,
[스페셜가격제안] 을 활용하여 구매자 측에 부분금액에 대한 결제를 요청하실 수 있으며
부분금액 결제 후, 반드시 처음 결제한 주문건을 취소 하셔야 합니다.
일부금액에 대한 결제 진행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불필요한 분쟁을 방지하기 위하여 고객센터 혹은 1:1문의를 통하여 부분금액 결제에 대한 내용을 전달하신 후 진행 부탁드립니다.
-
직거래로 인한 피해를 입은 경우
구매자가 직거래를 유도하여 직거래 한 경우에도 직거래로 인한 피해는 보상 받기 어렵습니다.
단, 위와 같은 상황이 발생할 경우 구매자 정보와 문제 상황을 고객센터 또는 1:1문의를 통해 남겨 주시면 결제 요청하는 내용의 관리자 메시지 전달 가능하며 추가로 경고 발급 됩니다.
직거래의 경우 관련 신고 시, 판매자도 함께 경고 조치 될 수 있는 점 참고 바라며, 안전한 거래환경 조성을 위하여 반드시 사람인 긱 결제 서비스 이용 부탁드립니다.
<사람인 긱 안전거래 방법>
1) [톡톡]을 통해 문의합니다.
: 요청하고자 하는 내용 전달 및 판매자규정 확인 (연락처 교환은 주문 결제 이후 가능합니다.)
2) 주문 결제 전, 거래에 대하여 충분한 의견을 교환하고 배송받을 일자를 확인합니다.
3) 사람인 긱 [주문결제] 시스템을 이용해 결제합니다.
4) 작업 진행 후, 결과물을 배송 받은 이후에는 반드시 결과물을 확인한 후, [주문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매자 주문결제 시, 결제 대금은 사람인 긱 측에서 먼저 보유하게 되며, 판매자의[재능배송] -> 구매자 [구매확정] 처리 이후, 결제대금이 판매자의 수익금으로 정산됩니다.
따라서, 구매자의 동의(구매확정) 없이 판매자에 대한 정산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 안전하게 거래 가능하오니 사람인 긱 결제시스템을 통한 결제 진행 바랍니다.
-
불량 구매자 신고 어디서 하나요?
사람인 긱 서비스 이용에 있어 불법적인 행위 및 불량 구매자의 경우 신고하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자 신고접수는 [1:1문의] 문의를 통해 신고 내용을 전달해 주시면,검토 후 경고 및 제재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참고하여 이용 부탁드리겠습니다.
검색 후 문의가 해결 되지 않으신다면? 1:1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