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 카카오페이 결제 시 아무런 메시지가 오지 않아요.
    • 결제 메시지 수신을 위해 [카카오톡] → [더보기(...)][pay][카드 간편결제][관리][결제요청 메시지 수신 설정] 에서 '결제요청 메시지 수신'을 활성화 해주신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 카카오페이 신용카드 간편결제: 1661-5702 (평일 9시 - 18시)
      ※ 카카오페이 휴대폰 간편결제 및 서비스 문의: 1644-7405 (평일 9시 - 18시)

  • 카카오페이 이용 방법과 실제 결제방법을 알려주세요.
    • <PC 기준>


      1. 카카오톡 앱 내의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클릭 하여 카카오페이 가입하기를 진행합니다.

      [카카오페이 가입] → [카카오페이 명의자 정보 등록 및 인증] → [비밀번호 등록] → [카드관리에서 신규 카드 정보 등록] 위와 같이 진행하시면 어디서나 카카오페이를 이용 가능합니다.


      2. [PC 카카오페이 결제 요청 창 생성] → 카카오페이 가입시 등록한 [휴대폰 번호, 생년월일을 입력] → [결제 메시지를 요청]


      3. 결제 메시지가 요청되면 내 휴대폰 카카오페이에서 [결제 요청 메세지 보냄] → 카카오페이 메시지 안의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


      4. 휴대폰 내의 결제정보 확인 및 동의 → [확인] 버튼 PC로 돌아와 [결제완료] 버튼 입력

       

      <모바일 기준>


      1. 카카오톡 앱 내의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클릭 하여 카카오페이 가입하기를 진행합니다.

      [카카오페이 가입] → [카카오페이 명의자 정보 등록 및 인증] → [비밀번호 등록] → [카드관리에서 신규 카드 정보 등록] 위와 같이 진행하시면 어디서나 카카오페이를 이용 가능합니다.

       

      2. 결제하기 단계에서 [카카오페이 결제수단선택] → 제3자 제공 동의 체크 및 [확인] 버튼을 누르면 결제가 완료 됩니다.

  • 카카오페이가 무엇인가요?
    • 카카오페이는 Daum 카카오와 LG CNS 가 만든 국내 최초의 온라인 간편 결제 시스템입니다.
      카카오 페이는 사전에 등록한 신용카드 정보 비밀번호만으로 결제가 이루어지는 명실 상부한 모바일 간편 결제 상위 서비스입니다.

  • 결제전에 휴대폰 인증이 필요한가요?
    • 네, 최초 결제 시에는 휴대폰 인증이 필요합니다.

      인증 후에 결제 진행 부탁드립니다.

  • 스페셜 가격 제안하기가 뭔가요?
    • ‘스페셜가격제안’은 판매글에 설정된 상품의 금액과 다른 금액의 제시가 필요할 경우 판매자가 직접 구매자에게 가격을 제시하는 경로입니다.

       

      구매자와의 ‘톡톡’을 통해 진행 가능하며,'스페셜가격제안을 보낼 경우 해당 메시지를 통하여 구매자가 바로 결제 가능합니다.

       

      <스페셜가격제안 이용방법>

      1)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톡톡관리]  ->  해당 구매자와의 [톡톡]

      2) [톡톡창] 내 메시지 입력란 왼쪽(+)버튼을 클릭 -> 톡톡에서 이용가능한 메뉴 중 [가격제안] 확인

      3) 판매중인 상품 클릭하여 가격제안 진행

  • 합의된 가격을 별도 어떻게 제시하나요?
    • ‘스페셜가격제안’은 판매글에 설정된 상품의 금액과 다른 금액을 제시 하실 수 있습니다.

       

      <스페셜가격제안 이용방법>

       

      1)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톡톡관리]  -> 해당 구매자와의 [톡톡]

       

      2) [톡톡창] 내 메시지 입력란 왼쪽(+)버튼을 클릭 -> 톡톡에서 이용가능한 메뉴 중 [가격제안] 확인

       

      3) 판매중인 상품 클릭하여 가격제안 진행

  • 추가 결제 요청은 어떻게 하나요?
    • 거래 진행 중인 주문건에 추가비용이 발생할 경우 판매자가 추가 금액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추가결제 이용방법>

       

      1)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톡톡관리]  -> 해당 구매자와의 [톡톡]

       

      2) [톡톡창] 내 메시지 입력란 왼쪽(+)버튼을 클릭-> 톡톡에서 이용가능한 메뉴 중 [추가결제] 확인

       

      3) 거래 진행 중인 상품 클릭하여 ‘추가결제’요청 진행

  • 판매내역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 사람인 긱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판매관리]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주문 결제한 재능상품은 판매회원이 작업 진행 수락 시 거래가 진행됩니다.
      거래 진행 시 [마이페이지] → [판매관리] → [진행중] → [재능글 제목] 선택 시 거래메시지 페이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 후 문의가 해결 되지 않으신다면? 1:1문의하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