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FAQ

  • 구매관련 세금계산서 발급받을 수 있나요?
    • <세금계산서 발급 관련 안내>
       

       - 재능 구매에 대한 세금계산서는 발급하지 않습니다.

      *  중개업체인 (주)사람인HR로 발행된 영수증(신용카드전표, 현금영수증)은 매입세액공제용으로 사용하실 수 없으며,
        매입세액공제를 받으시려면 판매자 명의로 발행된 세금계산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재능 구매에 대한 세금계산서가 필요한 경우에는 판매자에게 직접 요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 구매관련 구매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 [재능상품 구매 방법]
      1. [재능선택] 원하는 재능을 선택합니다.
      - 검색 또는 카테고리 선택을 통해서 원하시는 재능을 클릭합니다.


      2. [문의하기] 재능 판매회원에게 메시지 보내기 또는 견적요청에 대해 문의를 합니다.
      - 메시지 보내기 및 견적요청 시 [마이페이지]→[메시지관리]에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내용 전달 시 재능판매회원과의 1:1 대화창을 통해 문의 추가 내용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3. [구매/결제] 재능 판매자로 부터 견적금액 안내를 받습니다.
       - 스페셜 가격 제안을 받을 경우 [메시지관리] 페이지에서 견적금액 확인 후 결제하기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 수량으로 직접 결제를 원할 경우 판매회원 재능 상품 페이지를 재접속하여 수량체크 후 [주문하기]를 진행합니다.


      4. [구매진행] 판매회원과 작업물에 대한 의견을 교환합니다.
      - 원하는 작업물 배송을 받기 위해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의견을 조율하며 거래를 진행합니다.


      5. [구매확정] 작업물을 배송받는다.
      - 판매회원이 배송 완료 요청을 하며, 배송 완료 요청 후 [구매관리] → [배송됨] → [재능글 제목] → [거래메시지] 페이지에서 [구매확정]을 할 수 있습니다.
      - 단, 작업물에 이상이 있을 시 [거래메시지] 페이지에서 [수정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재능 거래 완료 시 거래 건에 대해 평가(댓글 후기)작성을 하실 수 있습니다.

  • 구매관련 오더하기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  

      방법 1) 사람인 긱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오더등록] 클릭하여 오더등록화면으로 이동한 후  [등록완료] 클릭 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 2) 사람인 긱 로그인 후 홈페이지 상단 [오더잡] 클릭 후 메인에서 [오더하기] 클릭하면 오더등록하기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방법 3) 오더잡 메인 (https://www.saramingig.co.kr/orderjob/main)에서 [오더하기] 혹은 카테고리명을 클릭하면 오더등록하기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본인이 등록한 오더하기는 [마이페이지] → [오더잡] → [오더내역] 선택 시 등록한 오더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판매관련 추천오더는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 판매회원의 경우 [마이페이지] → [오더잡] → [추천오더]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판매 중인 상품이 있다면 판매 중인 상품의 카테고리로 오더된 오더들이 추천됩니다.

       

      또한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관리] → [정보수신설정] 에서 추천오더 카테고리를 최대 3개까지 추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 판매 중인 상품의 카테고리에 정보수신설정에서 설정한 카테고리가 추천오더에 추가되니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추천오더설정] 바로가기

  • 판매관련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견적서 및 거래명세서를 발급해줘야 하나요?
    • 견적서 및 거래명세서 발급은 사람인 긱 사이트 내에서 구매자가 직접 발급 가능합니다.

      다만, 구매자가 판매자측에서 발행되는 증빙자료를 원하는 경우에는 판매자측에서 발행해 주셔야 합니다.

  • 구매관련 [수정요청] 판매자와 거래를 했는데 마음에 들지 않아요.
    • 우선, 사람인 긱에서는 판매자에 의해 접수된 주문건의 경우 판매자 동의 없이 주문취소 및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재능 구매 시, [톡톡]을 통하여 판매자와 거래에 대한 충분한 의견 교환 후에 결제 및 주문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충분한 의견 교환 이후, 주문을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배송 받은 결과물이 마음에 들지 않으실 경우 판매자에게 [수정요청] 가능합니다.

      수정에 대한 규정은 재능 상세 페이지 내 판매자가 기재한 판매자 규정을 우선하고 있으며,

      사람인 긱 환불 규정을 참고하셔서 [수정요청]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규정에 제공가능한 ‘수정횟수’를 초과하였거나 ‘수정 불가’한 재능에 대한 [수정요청], [취소요청]은 거절 될 수 있습니다.

      이어 결과물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지속적인 [수정요청]이 가능하지만 판매자에 따라 수정에 대한 추가금액의 결제가 필요할 수 있으니 결제 전, 판매자 규정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개인의 주관적인 입장(단순변심 등)으로 인한 [수정요청] 또는 [취소요청]에 대하여는

      판매자에게 동의 요청하시거나 판매자에 따라 작업분량에 대한 추가 요금을 요구할 수있으니, 신중한 거래를 부탁드립니다.

       

      이외 거래 당사자 간 의견 조율이 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 또는 1:1문의 해주시면 관련 조정기관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대한상사중재원: http://www.kcab.or.kr)

  • 판매관련 판매수익금은 언제 들어오나요? 정산 기간에 대해 알려주세요.
    • 판매자님께서 배송하신 재능은 구매자의 [구매확정] 후, 판매자의 수익금으로 정산됩니다.

       

      · 수익금은 주 1회(매주 월요일) 출금 신청되어 익일(화요일) 오후 2시~오후 6시 사이에 등록된 출금 계좌로 전액 자동 출금 처리됩니다.
          (토요일/일요일/공휴일 제외) 


      · 출금되는 수익금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월요일 : 지난 월요일 오후 2시 이후 ~ 월요일 오후 2시 이전 발생 수익금

      ※ 출금가능 수익금을 보유하고 있더라도 계좌가 인증되지 않은 경우에는 출금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계좌를 인증해주세요.    


      · 출금계좌 정보는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 수정 > 판매회원 정보페이지에서 확인 및 수정 가능

  • 판매관련 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 발행은 어떻게 하나요?
    • 판매자 전환 시 세금계산서 및 현금영수증 신청란에 내용 기재 후 전환해 주시면 됩니다.

       

      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는 매월 5일 전까지 신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본 기간이 지난 경우 신청이 불가능하오니, 미신청으로 세금 신고 누락 및 불리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① 세금계산서: 매월 5일 전월분에 대해 일괄 발행
      ② 현금영수증: 발생즉시 개별발행(구매확정일 기준)

       

      수수료 증빙 ☞ https://goo.gl/LCoHLj
      공지사항 ☞ https://www.saramingig.co.kr/customer/notice/496

  • 구매관련 로그인 아이디가 생각나지 않아요.
    • "로그인 아이디는 아래의 방법으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1. 로그인 페이지에서 '아이디 찾기'를 클릭합니다.

      2. 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또는 휴대폰번호 와, 닉네임 또는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이후 아이디 찾기 진행을 하시면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아이디 찾기' 페이지로 바로가기

  • 구매관련 회원가입 시 '이미 가입되어 있는 휴대폰/이메일입니다.'
    • 회원가입 시 '이미 가입되어 있는 휴대폰 또는 이메일 정보입니다.'라고 나오는 경우

      이전에 회원 가입하신 사실을 잊으셨거나 다른 계정 아이디로 가입하신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홈페이지 우측 상단 [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가입 정보 확인 후. 로그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외 기타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 고객센터: 02-2025-2707

       

      아이디찾기 바로가기

       

       

공지사항 더보기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330 [공지] 사람인 긱 운영 서비스 휴무 안내 (12/25), (1/1) 사람인 긱 2024-12-02
329 [공지] 10/1(화), 10/3(목) 공휴일로 인한 사람인 긱 운영 휴무 안내 사람인 긱 2024-09-30
328 [공지] 9/16(월) ~ 9/19(목) 추석 연휴로 인한 사람인 긱 운영 휴무 안내 사람인 긱 2024-09-06